
다리에 인그로운헤어가 발생하게 되면 지저분해 보이고 까끌거리는 게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. 이 보기 싫은 인그로운헤어를 집에서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오늘은 염증과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인그로운헤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과 인그로운헤어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1. 인그로운헤어란?
인그로운헤어라는 것은 모낭 안에 존재하는 털이 표면으로 나오지 못하고 안쪽에 파고들면서 자라는 형태를 말합니다. 정상이라면 밖으로 자라야 할 털이 안으로 파고들며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요. 방치할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 또는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.
털이 꼬불하거나 두꺼운 털을 가진 분들께 흔히 보이는 증상으로 팔, 다리, 두피 등 털이 자라는 곳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.
2. 예방 및 관리방법
인그로운헤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도나 왁싱을 할 때를 주의해야합니다. 면도나 왁싱을 할 때 털이 자라는 방향대로 털을 뽑아주어야 인그로운헤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면도나 왁싱을 한 후에 보습 관리를 챙겨주는 것도 인그로운헤어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.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히는 경우에도 인그로운헤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 스크럽으로 관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. 스크럽을 할 땐 흑설탕이나 백설탕, 커피찌꺼기, 소금을 사용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.
만약 인그로운헤어가 생겨 관리가 필요하다면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 해당 부위에 온찜질을 해줄 경우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모공이 열려 털이 자연스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인그로운헤어 털이 고리 모야으로 빠져 나왔다면 소독된 바늘이나 핀셋을 사용해 피부 겉으로 털이 빠져나올 수 있게 도와줍니다
그럼 인그로운헤어 예방 및 관리방법 참고하셔서 매끄러운 피부 관리해 보시길 바라니다.